배관청소

고압세척 횡주관청소

배관엔지니어2 2019. 3. 2. 20:10

 

비의 배관이 막혔을때 고압세척 시스템상의 상세설계에 필요한 압력, 온도, 용량등을 표시하여 하수구의 공정을 설명해주는 플랜트 공정에 관련된 모든 배관 라인과 장비 및 슬러지등을 표시한 유틸리티 시스템만 따로 분리해서 계획하여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덕분에 공사는 순조롭게 진행되었답니다. ^^

 

 

 

 

 

각투영도라는 워터젯 공법은 하수구막힘 문제에서 배관의 흐름이나 접속관계를 이해하기 쉽게 개발하여 입체적으로 표현한 공법이며 배관 형상, 치수, 방향 계기설치 위치, 용접, 지지물, 설계 데이터, 제작 상세, 물량 및 스케일 등의 정보를 표현하고 제거하는 것을 순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별로 횡주관청소는 작도하며, 현장 설치 및 조립용으로 사용하여 척도는 적용하지 않고 작도하나 전체적인 균형에 맞춰 세관 작업을 진행함으로써 최대한 많은 스케일을 제거합니다.

 

 

 

 

 

곳은 배관 제작도가 없어서 처음 공사를 시작할때는 제법 힘들었습니다. 하수관청소도 역시 현장에서 설치할 수 있도록 운반 및 설치가 가능한 크기 단위로 상세하게 작도한 부분 배관도면이 필요합니다.

 

 

 

 

 

래도 공사의 뿌듯한 마음을 담아 하수관청소하는 과정을 직접 촬영하여 담아보았습니다. 워터젯 공법을 이용하여 공장에서 제작되므로 배관공의 투입을 줄여 인건비 및 공기를 단축시킬수 있답니다. 하하하~

 

 

 

 

 

주관청소의 원칙은 미리 조립할 수 있는 단위 파이프, 파이프 피팅류의 조합니다. 이런 단위 조합 조립품 또는 부품별로 개별 작성된 세척을 매일 같이 현장에 남아 지원드리고 있습니다.

 

 

 

 

 

리고 하수구막힘은 제작된 각 노즐의 현장에서 부품별로 준비하여 작업을 진행합니다. 공장 제작/가공 노즐 이상의 배구경 배관의 중요 계통에 적용하며 공장에서 직접 제작합니다.

 

 

 

 

 

사진의 장비가 바로 고압세척의 풀셋트입니다. 엔진이 달린 장비로서 그 힘이 무려 30마력 이상으로 아무리 꽉 막힌 배관도 깨끗하게 세척이 됩니다. ^^

 

 

 

 

 

장 제작 고압세척의 크기는 조립, 제작의 용이성 및 운송 한계 등을 고려하여 정해야 나중에 문제가되는 상황이 생기지 않습니다. 배관의 규격별로 장비가 달라지기 때문에 공사 전 현장 방문은 필수입니다.

 

 

 

 

 

스토리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사진으로 이렇게 시원하게 물줄기가 뻗어 나오는 것을 보고 있으니 제 마음도 뻥 뚫린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엄청난 이물질과 슬러지가 직접 토출되었는데 지금은 보시는 바와 같이 맑은 물이 나오고 있습니다. 역시 막힌 배관은 스프링 방법 보다 고압세척 방법이 훨씬 더 유리합니다. 이점 꼭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