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관청소

하수구막혔을때 세면대막힘

배관엔지니어2 2019. 3. 27. 12:44


관세척 여행은 계속 됩니다 오늘도 돌아왔습니다. 하수구막혔을때 배관 청소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말이죠 오늘의 주제는 바로 우리가 흔히 겪을 수 있는 큰 배관이 막혔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먼저 고민하고 있다면 지금이 순간에는 후기가 좋은 곳으로 한번 생각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도 처음에는 가격이 무조건 싼 것만 알아 보다 보니까 결국은 돈이 또 나가더라고요 세면대막힘 덕분에 흰머리가 어찌나 많이 생겼는지~그래서 이번에는 정말 안되겠다 싶어서 인터넷을 꼼꼼하게 검색해 봐서 시공 후기가 가장 많은 곳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필자는 일산 주엽동에 살고 있는데요 저희 집 건물의 구조는 아파트입니다.







런데 가끔씩 화장실 변기에서 꿀렁이는 소리가 나길래 왜 그런지 평소에는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았는데요 하수구막혔을때 결국은 나중에 되니까 베란다 하고 안방 화장실에 배수관까지 모두 막히는 문제가 생기더라고요~







래서 담당하시는 엔지니어 분이 오셨을 때 욕실 하수구도 뚫어 달라고 말씀을 드렸어요 그런데 그때 때마침 물을 들어보니까 그곳에서도 역류 현상이 나타나는 거 있죠 정말 이번에 제대로이 문제를 해결하기로 마음 먹을 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질적으로 화장실이 막힌 경우에 즉시 본인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없어요 필자도 처음에는 돈 좀 아껴 보려고 마트에서 파는 베이킹 소다와 식초 그리고 콜라나 사이다까지 한 번에 부어봤는데 결국은 세면대막힘 현상과 하수구 나 정화조에서 냄새만 올라오지 틀리지는 않더라고요!







지만네 생각에는 조금씩 물이 내려가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했는데요 다음 날 다시 물을 틀면 꿀렁꿀렁 있는 소리와 함께 하수구로 물이 넘쳐 올랐습니다 다 그래서이 부분을 그대로 사진과 영상으로 담은 다음에 배관 기사님께 설명을 해 드렸습니다. 하수구막혔을때 정말 힘들어요~ㅋ







러자 기사님께서 배관 내시경 카메라를 통해서 저희집 하수구 내부를 아주 밝은 화면으로 보여 주셨습니다 다 그 안에는 머리카락으로 보이는 스케일과 제가 어저께 먹은 라면 건더기까지 모두 다 걸려 있었습니다. 하수구막혔을때 상황입니다. 장난아니죠?? ㅎㅎㅎ







리고 가장 심한 건 얼마 전 친구들이 놀러 와서 칼칼한 닭볶음탕을 만들어서 먹었는데요 그 닭다리가 배관에 껴 있더라고요 어찌나 민망했는지 정말 기사님을 쳐다 볼 면목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원인을 발견 했으니까 해결하는 과정이 가장 중요하잖아요~ 인터넷을 통해서 많은 시공 후기를 살펴보니까 대부분 세면대막힘 문제나 배관이 막혔을 때 해결하는 방법들은 돼지 꼬리 같은 스프링으로 된 공구를 이용해서 배관을 뜨더라고요!







런데 하나같이 발생되는 문제점은 또 막힌다는 거 였어요 필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얼마 전에 철물점에 가서 저도 직접 스프링을 사서 도전을 해봤는데요 나중에 너무 깊이 집어넣는지 스프링이 빠지지 않아서 정말 당황스러웠던 적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엔지니어 기사님께 저희 집은 어떤 방법으로 배관을 뚫어 주는 것인지 조금 명확하게 물어 보았습니다 기사님께서 그때 뒤에 있는 장비를 보여주시는데 정말 장사가 잘 되는 집은 그만한 이유가 있구나 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냐하면 그 장비가 고압 세척기라는 장비와 석션기라는 장비를 두 가지 모두 준비해서 방문해주셨는데요 기사님 말로는 각 현장에 맞는 공법을 선정을 해서 문제를 해결해 준다고 하셨어요~


저희 집 같은 경우엔 아파트 였으니까 당연히 고압으로 할 줄 알았는데 배관 내시경을 통해 확인한 문제점이 슬러지가 그대로 하부에 걸려 있다라는 것을 확인했으니까 어쩔 수 없이 조금 번거롭더라도 기사님께서 석션 작업으로 마무리 해 준다고 하셨어요!


정말 마음 같아선 추가 비라도 조금 더 드리고 싶었지만 저는 아직 백수인 관계로 수익이 많지 않답니다 그래서 기사님께 맛있는 우유와 빵을 제공해 드렸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직접 현장에 방문해서 문제를 명확하게 발견하고 보여주고 작업을 시작과 끝을 마무리짓다 보니까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정말 많은 신뢰감을 가질 수 있었어요!







래서 제가 티스토리 포스팅을 하는 입장에서 이러한 업체는 꼭 후기를 남겨 놔야 되겠다라는 마음이 생길 정도였으니까요 그래야 많은 분들이 배관에 문제가 생겼을 때 저처럼 도전하지 말고 이렇게 저렴한 비용으로 세면대막힘 문제를 전문 업체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 줄 수 있으니까요!


저는 요즘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분들과 소통을 하고 있는데요 좋은 정보도 있지만 때로는 좋지 않은 정보도 있어요 그런데 요즘은 이렇게 배관에 관련된 소식들을 전달 하다 보니까 많은 분들께서 댓글이나 공감으로 표현해 주시니까 그 또한 제게는 큰 힘이 되는 것 같아요~^^


요즘 날씨가 다시 따뜻한데 역시 미세먼지가 정말 극성입니다 여러분들도 늘 배관 관리 조심하시고요 특히 설거지할 때 삼겹살이나 소기름 등은 절대 배관으로 붙지 마세요 그럼 정말 저처럼 돈이 나간답니다 그럼 오늘도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웃님들 평소에 조금씩이라도 해주면 건강에 종말 좋다고 하네요 ^^

당뇨병 환자, 주 1~2회 '가벼운 운동'만으로도 효과


당뇨병 환자가 주(週) 1∼2회의 적은 횟수의 운동을 꾸준히 장기적으로 하면 혈당 조절에 효과적이란 사실이 확인됐다.


세계보건기구(WHO)는 18∼64세 남녀는 건강을 위해 매주 150분간 중강도 운동을 하거나 75분간 고강도 운동을 할 것을 권하고 있다. 당뇨병 환자의 신체 활동이 WHO의 권장 기준엔 미치지 못하더라도 운동을 일절 하지 않는 것보다는 적게 하는 것이 혈당 관리에 훨씬 이롭다는 것이다.


27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에 따르면 이대목동병원 가정의학과 이상화 교수팀이 2014∼2015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참여한 40~79세 남성 중 당뇨병이거나 당뇨전단계인 사람 1297명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 당뇨병 진단을 받았거나 당뇨병 전단계인 남성 1297명 가운데 운동과는 담을 쌓고 지내는 비율은 61.3%(846명)였다. 운동을 충분히 하는 남성은 4명 중 1명꼴이었다. 1주일간의 신체활동에 소비된 총 시간(분)에 활동가중치(MET)를 적용하면 주 600 METㆍ분 이상이 WHO의 권장 운동량이 된다. 연구팀은 전체 연구대상을 비운동 그룹, 주 600 METㆍ분 이상 신체활동을 하는 운동 충분 그룹, 600 METㆍ분 미만의 신체 활동을 주 1∼2회 하는 운동부족 1그룹, 600 METㆍ분 미만의 신체활동을 주 3회 이상 하는 운동부족 2그룹 등 모두 네 그룹으로 분류했다.


운동 부족 1그룹의 평균 당화혈색소 수치(6.01%)는 비(非)운동 그룹(6.24%)에 비해 0.23% 낮았다. 혈당 조절의 지표가 되는 당화혈색소는 낮을수록 혈당 조절이 잘 되고 있다는 의미다. 운동 부족 2그룹의 평균 당화혈색소는 6.65%로, 비운동 그룹보다 오히려 높았다. 운동 충분 그룹의 평균 당화혈색소는 6.21로, 비운동 그룹보다 약간 낮았다. 공복혈당에서도 비슷한 경향을 보였다. 운동부족 1그룹의 공복혈당이 비운동 그룹에 비해 5.12㎎/dL 낮았다.


연구팀은 논문에서 “매주 1∼2회 운동만으로도 당뇨병 환자의 당화혈색소ㆍ공복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바쁜 일상생활과 만성질환으로 인해 활동에 제한이 있는 사람에게 횟수가 적은 운동이 도움될 수 있다”고 말했다.





'배관청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크대막혔을때 배관세척  (0) 2019.03.29
싱크대막힘 화장실하수구막힘  (0) 2019.03.28
막힌하수구 씽크대막힘  (0) 2019.03.26
하수구막혔을때 하수구역류  (0) 2019.03.25
하수구청소 배수구막힘  (0) 2019.03.24